JOY네 이야기

안녕하세요

JOY네 하우스에요.

얼마전 저는 똑똑한 엄마들의 선택 #마미데이 에 다녀왔어요.

 

장소는 롯데백화점 광복점이었어요.

제가 참석했던 날이 하필이면 수능날이었어요.

수능날만 되면 어찌나 날이 추워지는지

롯데백화점이 바닷가라 바람이 엄청 매섭게 불더라구요;;

날씨는 많이 추웠지만 마미데이와 함께 때뜻한 시간을 보내러 고고~

 

먼저 입구에서 신청확인 후 부스투어 용지를 받았어요~

그리고 난 후 좋은 자리로 착석했답니다~

 

오늘의 부스투어 업체는

미래여성병원 / 봄소리 / 코스트코 / 동아대환경보건센터 였어요.

 

일찍 왔다고 생각했는데

엄청 빨리 오신 분들도 생각보다 많았어요.

 

제일 먼저 간 부스는

동아대학교환경보건센터에요.

출생코호트 등록하는건데

혈액검사와 소변검사, 그리고 설문지를 작성하여

환경유해물질이 성장발달, 신경인지발달, 아토피피부염 및 알레르기질환, 사회성 및 정서발달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 지 태아때부터 주기적으로 추적관찰하는 연구에요.

이 결과가 개인적으로 통보되진 않지만

연구에 도움이 되고자 동참했답니다.

둘째때도 참여하였는데 이번 셋째에도 등록을 하였어요.

설문지가 조금 많긴하지만 그래도 차근히 체크해나갔답니다~

 

이 밖에 코스트코는 회원이라 패스~

미래여성병원에서 첫째를 출산했기 때문에 잘 알고 있구요 ㅎㅎ

봄소리에서 산후도우미 설명을 잘 들었답니다^^

참고로 셋째는 졍부지원이 되지요 ㅎㅎ

 

병원 서포터즈도 모집하던데

저는 지역까페를 잘 안해서 패스 ㅎㅎ

 

보험은 조금 관심이 있어서 신청했어요.

 

그리고 파스퇴르 종이가 경품추첨권이었어요~

 

오늘의 경품~

1등이 황금돌반지!!

호명되는 사람 왕부럽 ㅎㅎㅎㅎ

 

부스투어하고 받은 선물이에요~

 

협찬사 인사가 끝나고 난 뒤

#미래여성병원 #락터 #이재준원장님 이 나오셨어요~

 

간단히 인사를 하시고 난 뒤 노래를 불러주시더라구요~

보통은 마지막에 노래를 해주시던데 나오시자마자 ㅎㅎㅎ

귀가 호강했어요~

 

락 음악을 하시고 콘서트도 한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런데 산모님들은 혹시나 놀래실까봐 오지마라고 하신데요. ㅎㅎ

그런데 이렇게 실제로 듣게 될 줄이야~

 

노래가 끝난 후 본격적인 강의가 들어갔어요~

 

일전에 방송출연도 종종 하셨더라구요~

세바퀴에도 출연하신 적이 있던데

임신 중 3W 법칙을 지키라고 하셨어요.

먼저 1W는 Walk 많이 걸어라.

 

2W는 Wake 깨어있어라

음식을 먹고 난 뒤 바로 눕지도 말고 낮잠도 금지

 

3W는 Weight 체중을 중시하라

선생님께서 진료하신 환자 중에 150Kg가량 체중이 는 산모가 있었는데

이 산모의 소원이 태동을 들어보는 거였데요.

 

임신은 암을 억제하는 시간.

여성들이 잘 발병하는 암이 자궁암, 유방암이지요.

예전 할머니 시대만 하더라도 칠남매가 기본이었지요.

임신과 수유기간동안 생리도 안하게 되고

수유를 하게되면 유방암 발병도 줄어든다고 해요.

그런데 요즘은 출산의 나이도 늦어지고

출산을 많이 안하니 그만큼 발병 확률도 올라간데요.

 

호르몬의 변화로 입덧을 하게 되는데

입덧을 많이 하면 IQ, EQ가 높아진데요.

첫째는 입덧없이 지나갔고

둘째는 입덧이 좀 있었고

지금 셋째는 둘째보다 더 심한데..

셋째가 제일 똑똑할 지 나중에 성장해서 말씀드릴게요 ㅎㅎ

 

Q&A 중 많이 질문하는게

엽산과 비타민D 꼭 먹어야 하는가?

물론이구요.

임신중 접종은 병원에서 권유하는 건 다 해야 합니다.

그리고 왁싱은 저도 처음 들었는데요.

요즘 산모님들이 왁싱을 많이 한다고 하더라구요.

자연분만할 때 더 위생적일 수도 있다네요.

그래서 중후반 쯤에 많이들 하신데요.

 

임신성 당뇨

임신중 당뇨를 치료하지 않으면

출산하고나서도 이어진다고 하니

전문가와 꼭 상의해야 해요!

 

이 사진을 보면 임신성당뇨가 얼마나 무서운 지 알 수 있죠.

 

세간에 떠도는 잘못된 상식

임신기간에 왼쪽이든 오른쪽이든 편한 쪽으로 잠을 자도 되구요.

마지막 달이라고해서 태동이 줄거나

태동이 심하다고해서 태어나면 활발한 거 아니에요.

태동이 일찍 느낀다고 일찍 분만 되는거 아니고

초산이라고해서 예정일 지나야 출산하는거 아니에요.

양수는 이슬이나 진통보다 빨리 터질 수 있고

첫애보다 둘째가 태동을 잘 느끼는건

느껴봤기 때문에 이게 태동이란걸 빨리 캐치하는 것 뿐이래요.

 

그리고 먹고 싶은 거 술빼고 다 먹어도 된다고 하셨고

임신 초기에 한약 먹으면 성별 바뀌는거 다 거짓말이래요.

운동을 심하게 한다고해서 조산이 되는 거 아니구요.

임신 기간에 부부관계 해도 된데요.

초기와 말기만 조심하면 된답니다.

 

특정 음식이 아토피를 유발하는 거 아니구요.

밥 먹으면 쉬지 말고 가볍게 몸을 움직이라고 하셨어요.

 

모유 수유 중에 생리가 없다고 해서 임신이 안되는거 아니에요.

그래서 조심해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엉덩이가 크다고 해서 골반이 크거나

과일 살 안찐다고 마구 먹으면 살 왕창 쪄요.

 

건강하게 임신을 유지하하는 방법

 

많이 웃으세요~

엄마가 행복해야 하이도 행복하답니다^^

 

슬플 때는 우세요.

울고나면 스트레스가 해소되는 호르몬이 나온데요.

 

양수는 아이를 보호하는 역할을 함으로써 태아한테 가장 중요하죠.

많아도 적어도 문제가 된답니다.

양수를 위해 물을 자주 마시면 좋아요~

 

첫째를 제왕절개 수술을 하고 둘째를 자연분만으로 낳는게

브이백이라고 하는데요.

저도 첫째를 제왕절개를 해서 둘째를 브이백으로 낳아볼까 고민했었어요.

첫째와 둘째가 체중이 작았거든요.

그래서 선생님께 상담을 했었어요.

단지 아이가 작다고해서 브이백을 할 수 있는건 아니라고

엄마의 굳건한의지도 중요하지만

엄마의 몸상태가 건강해야 한다며

추천을 안하시더라구요.

그래서 결국 제왕절개를 했답니다.

 

출산 전후 운동이 중요한데

강도가 중요하지 않고

규칙적으로 꾸준히 하는게 좋다고 하셨어요.

이재준 원장님의 위트있는 강의를 들으며

많이 배우고 공감하고

노래도 잘 들었어요 ㅎㅎ

 

그 다음은 레크레이션 시간~

개인적으로 남정현사회자분

완전 팬이에요!!

개그코드가 나랑 딱 맞아요 ㅎㅎㅎㅎ

저희집 잔치에 부르고 싶지만

저는 일단 결혼을 했고

셋째 돌잔치는 가족끼리 할 예정이라

미처 부르지 못함이 아쉽네요ㅜㅜ

 

셋째맘이라서 받은 선물이에요.

이재준 원장님의 책과 CD가 있었는데

CD는 들을 기회가 많이 없을거 같아 책으로 받았어요 ㅎㅎ

(CD는 듣고 싶지만 요즘 핑크퐁을 더 많이 듣네요 ㅎㅎ)

 

친구동반해서 받은 선물

배냇저고리이구요.

 

이건 코호트 등록하면서 받은

오가닉5종세트 선물이에요~

 

비록 경품은 안되었지만

기본사은품도 받아왔답니다^^

 

그 중에 사과주스는 첫째가

쌀과자는 둘째가 맛있게 먹었네요 ㅎㅎㅎ

마미데이 아직 안가신 분이라면

엄마들의 현명한 선택

강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