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Y네 이야기

안녕하세요

JOY네 하우스에요.

얼마전 저는 아이웰맘 산모교실에 다녀왔어요~

 

장소는 오페라프리마웨딩홀이었어요.

얼마전에 여기 결혼식에 왔었는데 또 왔네요ㅎㅎ

입구에서 먼저 입장확인을 한 후 들어갔어요.

오늘의 부스투어는 에즈금융, 웅진북클럽, 다온산후도우미, 베이비스튜디오지우가 있었어요.

오늘의 전원사은품 브라이트스타트 기글사파리바운서랍니다~

경품이 없고 전원사은품을 누구나 다 받을 수 있어서 좋아요~

1부에서는 에즈 금융에서 재테크 강의

2부에서는 태아의 뇌발달 강의가 있었어요.

부산에서 열리는 490번째 아이웰맘 파티~

두구두구 기대됩니다~

부스투어하고 도장도 꽝꽝 받았어요~

다온산후도우미에서 받은 손수건과 양말입니다~

1부 강의시간엔 보험회사에서 알려주지 않은 것에 대한 강의가 있었는데요.

생명보험과 손해보험 차이가 궁금했었는데

이 부분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해주시더라구요.

그래서 생명보험과 손해보험을 적절히 가입하는게 좋데요.

자신의 보험을 되돌아보는 시간

이런 경우에는 한번 점검 해보시는 게 좋데요~

두번째 시간에는 웅진북클럽에서

영유아 시기별 두뇌발달특징에 따른 부모역할에 대해 배워보는 시간이었어요.

태아는 배 속에서 출생 이후의 세상을 준비한데요.

모든 것을 엄마와 공유하는 태아.

그만큼 태교가 중요하겠죠?

엄마 배 속의 열달동안 태아의 뇌 발달과정에 대해 나와있어요.

임신 1개월이 되면 뇌의 3층 구조가 형성되고

임신 3~4개월이 되면 기억력이 생겨나고 감정이 생긴데요.

임신 5~6개월이 되면 소리를 들으며 외부와 교류하고

임신 7~9개월이 되면 소리의 강약을 구분하고 발차기로 감정을 표현한데요.

그리고 임신 9~10개월이되면 세상에 나올 준비를 한답니다.

배 속 아이와의 교감을 도와주는

태담태교와 미술, DIY 태교가 있구요.

음악태교와 두뇌태교가 있답니다.

출생하고 3개월까지 오감으로 세상을 탐색하고

4~6개월이되면 대근육이 발달하여 뒤집고 앉을 수 있어요.

그리고 기초적인 정서들로 세분화하여 발달해요.

7~12개월이 되면 낯가림이 심해지고

애착을 기반으로 사회성이 생기고

언어 발달의 싹이 터진데요.

어른보다 50배나 더 강력한 감각 능력을 가지고 있어서

부모가 자주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어야 하구요.

잠을 자는 동안에는 아기의 뇌가 휴식을 취해

기억력이 강화되고 뇌발달에 도움이 된데요.

아기의 뇌는 3층으로 된 집으로 나뉘는데

1층은 생명의 뇌

2층은 정서의 뇌

3층은 지의 뇌 에요.

생명의 뇌는 뇌줄기라고도 하는데

가장 기본적인 생명유지를 담당하고 있어요.

정서의 뇌는 대뇌 변연계로

감정을 느끼고 조절하는 역할을 해요.

지의 뇌는 대뇌피질로

쭈글쭈글 주름이 잡혀 있어요.

0~3세까지가 뇌의 약 70%가 완성이 되기 때문에

그만큼 자극을 줘서 아이의 잠재력을 키워야 좋을 거 같아요.

통합발달이란 감각, 언어, 인지, 사회정서가

그 어느 것 하나 치우치지 않고

골고루 발달하는 것을 말해요.

책을 통해 감각, 인지, 언어, 사회정서가 발달하고

부모와의 상호작용에서 애착이 형성되며

오감놀이를 통해 다양한 감각자극으로 발달돼요.

아이의 잠재력을 키우기 위해

건강한 두뇌, 호기심을 가질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는게 좋답니다~

이 외에도 시기별로 아이들의 발달사항을 알 수 있게

알려주셨어요.

강의가 끝나고 사회자님이 나오셔서

호응상을 나눠주셨네요.

저희 줄도 다행히 물티슈를 받았답니다^^

에즈 금융에서 상담받고

선물 받았어요~

그리고 전원사은품으로 받은 바운서에요~

셋째 태어나면 설치해주려고 아직 개봉하지 않았어요 ㅎㅎ

태아의 뇌발달 강의도 듣고

전원사은품까지 빵빵한 아이윌맘이네요.

#전국산모교실 #산모교실 #산모교실일정 #부산산모교실 #12월산모교실

#5대산모교실 #아이웰맘산모교실 #예비맘교실 #산모교실리스트 #무료임신선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