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Y네 이야기

안녕하세요

JOY네 하우스에요.

얼마전 마미교실에 다녀왔어요~

장소는 그랜드애플이었답니다~

 

 

입구에서 명단 확인하고 입장했어요.

선착순 선물이 있어서 조금 일찍 도착했더니

좋은 자리에 앉을 수 있었어요~

오늘의 경품

1등이 황금 돌반지였어요~

과연 돌반지의 주인공은? ㅎㅎㅎㅎ

입장할 때 받은 설문지와 경품권이에요.

마미데이의 좋은점은

바로 금융강의가 없다는거!!

병원 원장님께서 직접 나오셔서 강의를 해주시니

출산에 대한 공부를 많이 하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좋은거 같아요~

오늘의 부스는

제일여성병원 / 베이비셀 / 봄소리 /

어린왕자 / 동아대환경보건에서 나왔어요.

저는 첫째랑 둘째 전부

베이비셀에 제대혈을 보관하고 있어요.

그래서 셋째도 할까 생각중이었는데

마침 부스가 있어서 이것저것 상담했어요.

특히 비용적인 부분 ㅎㅎ

그리고 봄소리에서 산후도우미 상담도 받았는데요.

셋째는 정부지원이 많이 되어서 좋은거 같아요.

선착순 선물로 받은

지퍼백이에요~

그리고 부스투어하고 받은

책과 손수건입니다.

이제 강의 시간이 되었어요.

마미데이에서 나오셔서 전반적인 행사안내와

파트너사에서 인사말씀이 있었어요.

그 다음은

제일여성병원 연규선 원장님께서 나오셔서 강의를 해주셨답니다.

임신부 사랑 선언

1. 임신은 나의 생애 최고의 축복이다

2. 자궁안의 태아를 조건없이 사랑한다

3. 임신을 기쁘게 생각하며 스트레스를 줄인다

4. 임신에 해로운 모든 나쁜 습관을 버린다

5. 즐거운 마음으로 출산에 임한다

원장님께서 꼭 명심하라고 하셨어요 ㅎㅎ

우리 아이가 똑똑하고 건강하게 태어나길 원한다면

바로 아침을 꼭 먹기에요.

엄마가 굶는건 상관없지만

아이는 계속 성장하기 때문에 필요한 영양소를 공급해줘야 한답니다.

그래서 아침밥에 대해선 꼭 강조를 하셨어요.

그리고 달걀, 우유 등 완전단백질을 챙겨 먹어야 해요.

엄마들이 단백질 보충해야한다며 삼겹살을 먹는 경우도 많은데

삼겹살은 단백질보다 지방이 많다며

살코기 위주로 먹으라고 하셨어요.

그리고 웬만하면 3살까지는 스마트폰을 보여주어서는 안된데요

아이는 시각보다 청각이 먼저 발달되어야 하는데

이유는 이 청각이 뇌를 발달 시킨데요.

그래서 시각을 먼저 발달시키게 되면 오히려 자폐가 나올 경우가 있어서

스마트폰은 가급적 자제하시는게 좋아요.

그리고 무엇을 먹든 양보단 질이 좋은 음식을 골고루 먹으라고 하셨어요.

신선한 야채와 과일들을 여러가지 종류로 먹고

속옷이나 옷은 느슨하게 입으라고 하셨어요.

아이가 힘들어한다고..

아이들의 뇌가 발달하는 시기가 3세이므로

아이에게 말도 많이 해주고 음악도 많이 들려주며

사랑도 듬쁙듬뿍 주라고 하셨어요.

엄마가 땅이라면

아기는 식물

탯줄은 줄기

태반은 뿌리라고 하셨어요.

땅이 좋아야 식물도 잘 자라겠죠?

그만큼 엄마의 먹거리가 중요하답니다.

갑자기 빵이 먹고 싶다던지

무엇이 먹고 싶다고 하는건

다 엄마가 먹고 싶은거라고 ㅎㅎ

균형잡힌 식사와 가벼운 산책하며

엄마도 아이도 건강하길 바래요~

원장님의 강의가 끝나고

마미데이의 레크레이션 시간이 되었어요~

오늘도 함께해주신 mc 남정현님~

언제봐도 유쾌하신 분이죠~

마미데이에서 준비한 노래맞추기~

저는 정말 어렵던데 어떻게 능력자들이 나오는지 모르겠어요 ㅎㅎ

남편분도 3분정도 오셨는데

앞에서 간단한 게임도 하고

즐거운 시간이었어요 ㅎㅎ

선착순 선물과

셋째맘이라서 받은 선물

부스투어하고나서 받은 선물

그리고 까페 글 남기고 맏은 물티슈

마지막으로 경품은 아쉽게도 안되었지만

기본사은품마저 빵빵한 마미데이의 선물을

한아름 안고 집으로 왔어요~

배움태교와 채움태교를 한번에 할 수 있어서 좋았던

마미데이산모교실

항상 응원합니다!!

#마미데이 #마미데이산모교실 #산모교실

#마미데이소규모강의 #제일여성병원 #부산산모교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