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Y네 이야기

안녕하세요

JOY네 하우스에요.

저는 얼마전 맘스스토리 산모교실에 다녀왔답니다^^

 

장소는 신세계 백화점 센텀시티점이었어요.

2시부터 시작시간이었는데

선착순 이벤트가 있어서

일찍 서둘러 갔답니다^^

입구에서 신분 확인 후 입장하였어요~

일찍온 덕에 선착순이벤트 받았답니다^^

입장과 동시에 부스투어 용지와 선물을 받았어요~

오늘의 협찬사는

순병원 / 금줄산후도우미 / 일루마 / 핀덴 이렇게 있었어요.

맘스스토리의 부스투어의 특징은 의자가 없었어요.

그만큼 상담시간이 길지 않았답니다.

오늘의 경품인데요.

유모차, 카시트, 유팡 소독기 정말 빵빵하죠?

일루마 부스에서 카톡 친구추가하고 설문지를 작성하면

선물을 준다고 하더라구요.

답은 카톡 소식받기에 있다고 하시던데

생각보다 찾기가 어려웠어요.

옆에 있던 산모님의 도움으로 정답을 맞출 수 있었답니다.

맘스스토리 산모교실은

1부 순병원 김정수 원장님의 강의

2부 쉬는시간

3부 레크레이셔

4부 경품추천의 순서로 진행되었어요.

1부 강의의 주제는

당신의 순산에 답해드립니다 였어요.

일방적인 강의가 아닌

순병원 김정수 원장님과 사회자님의

토크형식으로 이루어졌어요.

입덧은 왜 생기나요?

입덧은 호르몬의 변화로 생긴데요.

그리고 요즘은 입덧약이 있어서 심한 경우에는 많이 먹는 추세래요.

음식은 골고루 잘 먹으면 된답니다~

초기에 출혈이 있다고 해서 유산은 아니래요.

자연유산을 한 경험이 있다면 항상 조심하고

의사와 상담을 꼭 하시길 바래요!

치과치료는 임신 중에 해도 된데요.

약물은 태아에게 해로운 약은 몇가지가 있는데

그건 담당의사와 상담을 하시면 되구요.

방사선 같은 경우는

몇장의 엑스레이는 괜찮은데

CT는 절대 안된데요!

MRI는 자기장의 원리로 하기 때문에

정말 필요한 경우에는 MRI하시면 된데요.

한의원 치료는...

진료는 의사에게 약은 약사에게라는 말이 있죠.

한약과 침은 한의사와 상담하시면 된답니다 ㅎㅎ

화장품 연고는 발라도 된데요.

피부로 흡수되어 인체에 해로움을 미치는 건

극히 드물기 때문에 괜찮데요.

치질이나 변비는

정말 심할 경우에는 수술도 가능하데요.

목욕은 해도 됩니다~

단, 반신욕처럼 몸의 온도가 올라가는게 좋지 않데요.

임신 중에 운동은 좋은거에요~

하지만 전치태반이 있는 경우라면 조심하는게 좋아요!

초음파 보는 건 괜찮데요.

하지만 보는 부위에 온도가 올라가면 안좋은데

진단목적의 초음파는 온도가 올라갈 확률이 적어서 괜찮데요.

태교여행과 부부관계는

아주 큰 문제 없데요.

다녀오라고 ㅎㅎㅎ

전치태반과 조산기만 없느면 괜찮아요~

단, 초기 피하고 30주 이내에 갔다오는 것이 좋아요.

막달에는 언제 애기가 나올 지 모르기 때문에 ㅎㅎ

기형아검사로는 크게 피검사로 알고 있는데요.

피검사는 엄마의 상태를 알 수 있는것이고

원래는 양수검사가 기형아검사래요.

하지만 병원에서 잘 하지 않는 이유가 비용이 비싸기 떄문인데

35세 이상이거나

피검사에서 엄마의 호르몬 검사가 이상하거나

주위에 유전력이 있는경우

아기 목둘레가 3cm 이상인 경우에는

양수검사를 권한답니다.

임신성당뇨는

임신을 하게되면 혈당이 올라가는데

비정상적으로 올리가면 임신성당뇨라고 해요.

이는 식단조절을 잘 하면 문제가 없구요.

잘 못하면 출산을 하고나서도 당뇨로 이어지는 경우가 있기때문에

조심해야해요~

태동검사는 아기의 상태를 확인하려고 하는 검사에요.

선생님께서는 초음파와 태동검사 중에서

태동검사가 더 중요하다고

둘 중에 하나만 해야한다고 한다면 태동검사를 하래요.

조기진총은 36주 이전에 진통을 하는건데

원인은 딱히 알 수는 없데요.

유도분만을 하는 경우는

41주 넘을 때

아기가 클 때

아기 성장이 더딜 때

양수가 적을 때

엄마 컨디션이 안좋을 때

문제가 커지기 전에 출산을 하기 위해 유도분만을 하는거래요.

이는 제왕절개를 적게 하려고 유도분만을 하는 거랍니다.

요즘은 선택제왕절개도 많이 하는데

자연분만이든 제왕절개든

아기와 엄마가 건강한게 젤 우선이지요.

임신 중 체중은 개인차기 때문에 관계 없데요.

태동의 위치와 강도는 아기건강과 무관하구요.

배모양은 다 옛말이래요 ㅎㅎ

아기크기는 양수만 괜찮으면 되구요.

엄마의 먹는양과 아기의 성장과는 무관해요.

탯줄의 크기에 따라 달라진답니다.

그리고 아기크기와 출산시기는 아무 상관없데요.

임신기간은 40주가 아니라

실제로 9개월 7일이래요.

출산은 37주 부터 가능한데요.

이왕이면 일찍 낳는게 좋데요 ㅎㅎ

잘먹고 크게 키우다가 빨리 출산하면 굿!!

하지만 쉽지만은 않죠 ㅎㅎ

이로써 1부 강의는 끝났구요.

쉬는시간이 이어졌어요~

참고로 맘스팩 신청방법 같이 올려요~

전에 신청했는데 잘 안되더라구요ㅠㅠ

경쟁이 치열한가봐요.

3부에는 레크레이션이 이어졌는데요.

이 화면을 캡처해서 남편에게 보내면

남편의 반응을 보는 게임이었어요.

저희 남편은 비싸네 이게 끝 ㅎㅎ

다른 분들은 재밌는 답변도 많이 왔더라구요~

4부는 경품추첨 시간이었는데요.

과연 저에게도 행운이 올까 조마조마하던 시간이었네요.

호응이 좋은 사람에게 주는 선물도 있었는데요.

경품이 안되는 거 같아서 소리라도 크게 질렀답니다 ㅎㅎ

왼쪽에서 4번째가 저의 것이에요 ㅎㅎ

그렇게 해서 받은 호응상이에요 ㅎㅎ

상자 안에는

기저귀와 물티슈, 치약이 들어있었어요.

일루마 부스에 설문지 내고 받은 선물 손수건이구요.

이건 부스투어하고 받은 선물이에요.

오일은 선착순 이벤트로 받았답니다^^

이건 기본 사은품으로 받았어요.

토디앙기저귀는 소형, 중형이 있어서

먼저 저희 둘째에게 사용해봤는데 괜찮더라구요.

베베가닉 크림 샘플 향도 좋구요~

촉촉하더라구요.

유익한 강의도 듣고 웃음태교도 한

맘스스토리 산모교실 아직 안가보셨다면 강추합니다!

#순병원 #금줄산후도우미 #핀덴 #일루마 #맘스스토리 #맘스스토리산모교실 #부산산모교실